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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디자인 스프린트 캠프 1일차
    나의/회고 2021. 1. 18. 10:1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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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Problem In Team


    - hard to align with business objectives
    목표 / 경험의 정도가 다름

    - work toward unclear goal
    열심히 하는데 잘하는지 모름

    - teams lack real data on which to base business decisions
    팀원들 간의 탁상공론

    - pressure to be innovative but don't know how to start

    - lose enthusiasm and focus

     

    General project process

    idea - b..u....i.....l........d - launch - data

     

     

    Design Sprint

    idea - data

    idea를 통해 바로바로 data를 얻고 피봇팅
    디자인 싱킹은 정석 요리 레시피라면 디자인 스프린트는 백종원 레시피

     

     

    Alignment and sketch


    - To gether alone
    각자 솔루션 생각해본 뒤에 다함께 결정해야함

    - Tangible
    빠른 프로토타입핑 / 베타버전 출시

    - Getting started
    아이템은 사용자가 판단

    - Don't rely on creativity

     

     

    Team Role

    - facilitator 팀을 이끄는 사람
    - expert 프로젝트와 관련해 경험이 가장 많은 사람
    - decider

     

     

    Design Sprint Process

    1. Define the challenge

    1) HMW : How might we not taking ?


    - 문제를 가능성(challenge) 으로 바꿔야한다.
    - ~ 때문에 안될 것 같다. -> 이런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까?
    - quantity 중요

    과정
    - 한 사람에 10개씩 포스트잇에 HMW 적음 (20분)
    - 문제를 카테고리화 ( 중복된 내용은 합침 )
    - 각자 스티커를 7개씩 가지고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포스트잇에 붙임
    - 스티커 우선순위대로 voting tree 만듬

     

    2) Goal & Questions


    - Goal

    과정
    - 팀 내의 목표 설정 (5분)
    한 사람에 하나씩 포스트잇에 In one semester time 적음
    - 자신의 포스트잇을 벽에 붙이며 읽어줌 (2분)
    - 가장 clear하고 현실적인 goal를 스티커로 결정
    - Decider vote 후 왜 선택했는지 설명하기

    - Questions

    What things could stop us getting there?
    -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결해야할 장애물
    - 매우 비관적일 것
    - 예시 : 이미 세탁기가 있는데 우리 서비스가 필요할까? / 픽업 시스템을 만들 수 있을까?

    과정
    - 한 사람당 두 개씩 Can we 라고 적은 포스트잇에 적음
    - 포스트잇에 붙이면서 읽어줌
    -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장애물에 두개의 스티커를 붙임 (2분)
    - decider 결정 후 설명 (3분)

     

    3) Map & Target

    과정
    - map 작성 :: 최대한 러프하게 작성해야 정말 중요한 것만 할 수 있음
    user (customer / jakes) --- discover (google) --- learn (marketing page) --- use (sets delivery time - hands over clothes - pick up and wash - drop the clean clothes) --- user's objectives (has clean clothes)
    - 해당하는 맵에 많은 수의 HWM 붙이기
    - 캠프동안 집중할 가치있는 target area 결정

     

     

    2. Produce solutions

    1) Lightening Demos


    - 우리의 솔루션이 될 수 있는 참고자료를 모으고 공유한다.
    - 유사한 경쟁사 플랫폼만 참고하지 말 것
    ex) slack의 message 기능을 참고했으면 좋겠다
    - 한 사람당 3개 이상씩 Product name / the big idea / a few extra bits 포스트잇에 적기
    - 한 사람당 lighten demo를 보여주며 소개하고 포스트잇을 벽에 붙인다.

     

    2) 4 Part sketching

    - note taking 기존에 있는 것만 적고 잊지 않을 것 (private)

    2 year goal
    sprint questions 3개
    가장 좋았던 lightening demo 3개 + 내 생각


    - ideas 나의 아이디어를 넣음 (private) 15-20분
    note taking한 것 중 하나를 골라 내 아이디어들을 그림

    - crazy eights (private) (1분씩 8컷)
    그린 아이디어들 중 하나를 선택해 똑같은 화면을 8가지 버전으로 구현한다.

    - 3 step concept
    idea 하나를 3단계 clear한 스토리로 함축한다.
    a4 용지 3장에 적고 포스트잇에 설명을 추가함

    스스로 설명될 수 있어야하며 익명성이 보장되어야하고 아이디어의 제목이 있어야한다 못생겨도 되지만 단어가 중요하다.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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